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간편하게 받자!
여러분! 저는 우연한 기회로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는데
이번에 전자세금계산서발급을 진행업무를 맡았어요.
처음엔 너무 어려운 업무를 주신 거 아닌가 했는데
다행히도 해보니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
저처럼 회사에서 전자세금계산서업무를 맡으신 분 들도 계실 것 같아요.
사업을 진행하는 개인사업자, 법인 사업자 분들께서는 일정 공급가액 이상이 되면
필수로 받아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여러분들은
전자세금계산서가 왜 도입 되었는지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제가 찾아보니 일단 종이로 발급 되었던 세금계산서는 종이 값, 우편비용, 하나하나
관리하는 관리비용 절약을 위해 도입이 되었다고 해요.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가장 큰 이유로는 세무 거래의 투명성을 확보를 하기 위해 도입 되었으며,
아무래도 종이는 누락 시키는 것도 쉽고, 적발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전자세금계산서의 도입으로 탈세를 조기 차단 하고
세무 거래의 투명성을 확보 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업무에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랑 범용공인인증서로 나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는 나라장터 입찰에는 사용할 수 없듯
전자세금계산서에만 사용 할 수 있는 용도 제한이 있는 인증서에요.
그에 반해 범용공인인증서는 모든 업무에 활용이 가능한
인증서라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뿐 만 아니라,
나라장터 입찰, 인터넷 뱅킹, 4대보험, 은행 등등에서
다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인증서를 여러 개 가지고 있으면
관리랑 갱신 하는 것도 번거로우실 것 같은데,
이번 기회에 범용공인인증서를 쓰시는 게
훨씬 효율적으로 업무를 보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그렇다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과정에 대해 알아볼까요?
신청 절차도 엄청 간단 하더라구요!
온라인 신청 후, 서류 제출, 인증서 발급
이렇게 3단계만 거치면 인증서 발급이 완료 된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라고 해서
엄청 복잡할 줄 아셨던 분들께서도 쉽게 진행해보실 수 있는 절차에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1단계부터 차근차근 진행해 보겠습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본인에 해당하는 사업자 유형에 클릭해주세요!
한국범용인증센터 : http://www.certbiz.com?src=viral&kw=00063F
클릭하시면 인증서를 신청할 수 있는 신청서가 나오는데요!
1년형, 2년형, 3년형으로
구성되어있어요!
1년형은 8만원, 2년형은 15만원, 3년형은 18만원에
이용해보실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대표님이 갱신 없이 하고 사용 하고 싶으시다고 말씀하셔서
찾아가는 서비스 3년형을 선택했어요!
아무래도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시간이 금이시잖아요!
저희 대표님께서도 이번에 회사를 설립 하신지
얼마 안되셔서 회의에 사업미팅에
항상 바쁘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자 여러분들께서도 갱신 신경 쓰지 않고
오랫동안 쓸 수 있는 다년형 인증서가 편하게 이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요금선택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시면
후기도 많으니 한번 참고해보시고 결정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발급 서비스를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
발급서비스도 당일발급, 찾아가는 서비스 중 편하신 쪽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당일발급은 제출할 서류를 가지고 기관에 제출 한 뒤
당일에 인증서를 발급 받아보는 방법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기관에 방문 하지 않고, 우체부께서 신청자께서 요청하신 주소로
찾아오셔서 1~2일 뒤에 인증서 발급이 이루어 지는 서비스 입니다.
저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했기 때문에
찾아가는 서비스에 대해 더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찾아가는 서비스 소요시간으로는
평일 오전 11시 이전에 서류 사전 점검 완료 시,
바로 다음날에 우체부께서 방문하셔서
우체부께 받은 발급안내장을 이용하여 인증서를 PC에 발급 받아보실 수 있어요!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는
급하지 않는다면 저처럼 갱신 없이 사용하시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 다음 인증서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상호명은 본인의 사업자 등록증 상호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서류는 대표자 혹은 대리인이 제출 하실 수 있어요.
대표자가 제출하시려면
3장의 서류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신청서 원본(자필서명),
대표자 신분증 사본(앞면만),
사업자 등록증까지
3장의 서류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대리인이 제출하시려면
신청서 원본(인감 날인),
대리인 신분증 사본(앞면만),
사업자 등록증 사본,
3개월 이내 발급한 인감 증명서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인감은 개인사업자 분께서는 대표자 개인인감,
법인사업자 분 께선 법인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이제 잘 준비해둔 서류를
본인이 요청한 주소로 방문하신 우체부께
제출 하고 발급안내장을 수령해주세요!
이제 마지막 단계인
인증서 발급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다시 한국범용인증센터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메인에 초록색 창의 인증서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오는데
우체부께 수령한 발급안내장에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기재 되어있으니
참고하여 입력해주시면 인증서 발급까지 끝이 납니다!
어떠셨나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과정 어렵지 않으셨죠?
저처럼 전자세금계산서에 대해
생소하게 느끼는 분들께서도 쉽게 진행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제가 여러분들 시간 절약을 위해
짧게 요약해드리자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한데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인증서로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로는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범용공인인증서 이 두 가지가 있어요.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는 나라장터입찰이나 은행, 정부과제에서
사용할 수 없는 용도 제한용 인증서고,
범용공동인증서는 여러분들이 보시는 사업에 관련된 모든 업무에서
사용이 가능한 인증서 입니다.
저는 사업자 분들께서 범용공동인증서를 사용하시고 편하게
업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는데
범용공인인증서는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 받으시면
찾아가는 서비스 다년형 요금 이용 시, 40%의 할인으로
타 사이트에 비해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인증서 유효기간 끝나기 전까지
갱신 걱정 없이 사용 하실 수 있다는 장점!
여러분들께서도 이 혜택 놓치지 마시고
편하게 업무 보시면서 더운 여름 잘 보내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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